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소아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세워진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입니다. 2018년에는 재단을 통해 456명의 소아암 어린이가 경제적 지원을 받았으며, 약 4000여명의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한국에자이에서는 매월 1천만원을 정기 후원 하고 있습니다. 매월 전달되는 기부금은 19세 이하 소아암 및 이에 준하는 희귀난치성질환 환아의 치료비(조혈모세모이식비,치료비,재활치료비,생계비)지원에 전액 사용됩니다. 재단에서는 소아암 어린이 부모 모두의 소득과 재산평가를 통해 어려운 가정에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앱 어워드(SMART APP AWARD)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 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시상식입니다. 공공/의료부문에서 통합 대상을 수상한 헬피(HeLpy)는 약봉투, 처방전만 찍어도 간편하게 먹는 약을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 그 동안 받은 건강검진결과를 기반으로 한 나의 생체나이 및 질환위험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생활습관 확인과 건강 목표를 연동하여 하루하루 건강해지는 몸 상태를 기록해볼 수 있습니다.앞으로 헬피 (HeLpy)가 먹는 약을 비롯한 모든 건강 관리를 누구나 손 쉽게 할 수 있는 국민건강관리 앱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실천 기업’은 잡플래닛을 통해 그 회사를 경험해 본 사람들의 평가와 기업의 실질적 노력을 지표화 한 점수를 바탕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근무 경험자의 평가를 1차 기준으로 하되, 기업의 관련 제도와 의지 등 실천 노력을 중요하게 살펴보고 고용 시장에서의 효과를 고려하여 결정했습니다. 별도의 신청 없이 조건을 갖춘 기업 전체를 1차 후보 군으로 지정했다는 점, 정량/정성/효용성 등 확인 과정을 진행 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습니다.
여가친화기업은 직장인들이 여가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 직장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키우자는 취지에서 2012년부터 시행된 사업입니다.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여가시간, 비용, 프로그램, 시설 등을 지원하고 이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인증합니다. 이는 여가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을 제고하고 여가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습니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의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가족친화 운영 요구 사항을 잘 시행하고 기업 내부에 가족친화경영을 하고 있어야 하며,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아야 최종적으로 가족친화인증위원회의 판단 하에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게 됩니다. 한국에자이는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GPTW, Great Place To Work)이란? GPTW Institute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제도는 Fortune US 100대 기업을 비롯해 세계 50개국가와 동일한 방법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의 회사를 선정, 이들의 우수 기업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시상 제도입니다. 한국에자이는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차별화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자유로운 사내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점과 사회적 가치를 더하는 사회공헌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4년부터 3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 2014, 2015년 2년 연속 선정 되었으며, 2015년에는 최고경영자상, 2016년에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특별히 이 상은 구성원들이 응답한 survey 결과 중 존경과 신뢰 항목에서 점수가 높은 CEO에게 수여되는 상이라 더욱 의미가 큽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평가결과를 토대로 2017 Best Workplaces in Asia 에서 Small & Medium Companies 부문 21위를 차지하여, 대한민국 뿐만이 아닌 아시아에서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