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있게 하는 우리(나우)는 질병이나 장애가 있어도, 나이가 들어도 안심하고 나답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자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뮤지컬 (뮤직X로컬)
방-방 프로젝트
위대한 복식클럽
알로하하하
룰루랄라 합창단
쉼표합창단
노년반격
가까이
나우패밀리콘서트
암 경험자 리빙랩 온랩
사용자 중심의 솔루션
코크리에이션
hhc 공감워크숍
지역사회역량강화
시스템전환
전환지향비즈니스모델
돌봄솔루션공동창출
돌봄리빙랩네트워크
전환콜렉티브
다양한 지역 공동체와 구성원이 음악으로 소통하며 연결되는 뮤지컬 프로젝트는 2021년 서울 성미산 마을, 대전 대덕구 공동체, 광주 일곡마을, 대구 안심마을 총 4개 지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하나의 멜로디로, 4인의 지역 뮤지션과 4개의 마을공동체가 함께 4개의 다른 가사와 매력이 있는 '우리 마을 주제가'를 만들었습니다.
지역 별 개성 있는 편곡과 공동체 구성원들의 진심이 담긴 가사, 직접 부른 목소리로 완성된 4개의 노래는 6월부터 4개월에 걸쳐 시리즈 음반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고 각자 방에서의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시기의 어려움을 음악으로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18인의 뮤지션들이 모였습니다.
각자의 작업실과 방에서 녹음하고 촬영한 노래와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가진 연결의 힘을 보여줍니다.
물리적 거리가 마음의 거리를 멀게할 수는 없으며, 우리의 사회적 관계는 여전히 강하다는 노래의 메시지는 여러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캠페인으로 확산되기도 했습니다.
3월 16일 발매된 '슈퍼스타(함께부르기)' 노래의 수익금은 사랑의 열매에 기부되고 있습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어르신들과 생활지원사 선생님 13분이 짝을 이뤄 위대한 복식클럽은 음악과 예술로 풍요로워지는 돌봄을 지향합니다.
음악과 교류로 풍성해진 돌봄 시간을 함께 보내며, 돌봄 노동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확장 되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어르신과 생활지원사분들이 함께 만들고 부른 노래 ' 어린 시절 나에게'는
8월 25일 발매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