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프로젝트 (나를 있게 하는 우리, 나우)

나우프로젝트는 '나를 있게 하는 우리'라는 의미로,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마주하고 이를 해결해 가기 위한 변화를 만드는 한국에자이㈜의 지역사회 협업 프로젝트 입니다. 음악을 매개로 하여,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위해 활동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가까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캠페인 '2015 가까이' 포스터 이미지

2015년에는 직원들이 장애인과 함께 공동음악창작과정을 통해 '가까이'라는 노래를 함께 만들었습니다.
가까이 에서는 서로 다른 모습이지만 손잡고 발맞춰 함께 걸어가자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2016 노년반격

캠페인 '2016 노년반격' 포스터 이미지

2016년에는 고령사회에서의 노년문제를 들여다 보고 새로운 노년 생활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시니어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 '노년반격'을 진행했습니다. 오디션을 통해 <실버그래스>, <바야흐로> 두 팀이 최종선발되어 워크숍을 거쳐 음원발표&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도 사회에 노년반격의 메시지를 전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7 노년반격

캠페인 '2017 노년반격' 포스터 이미지

2017년에는 2016년에 이어 음악적 꿈을 펼치고자 하는 아마추어 시니어 뮤지션을 지원하는 '노년반격'을 진행하였습니다. 여성트리오 <민들레트리오>가 선발되어 본인들의 이야기를 담아 만든 노래 '외출하는 날'을 발표하였습니다.

쉼표 합창단

캠페인 '쉼표 합창단' 포스터 이미지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따뜻한 공감으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뇌전증 어린이 가족으로 구성된 '쉼표합창단'을 모집하여 활동하였습니다. 뇌전증을 잠시 쉬어가는 시간 '쉼표'로 표현하고, 뇌전증 어린이 가족들의 목소리로 'Have A Nice Time' 이라는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한 노래를 발표하였습니다. 쉼표합창단은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해 방송 등에 출연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기여활동

  1. 지역연계 활동

    한국에자이㈜는 hhc의 기업이념에 따라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협업하여 직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요양시설 거주 환자 및 경증 치매 어르신들과의 활동을 통해 직원은 환자를 이해하고, 회사와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2. 매칭그랜트 (Matching Grant)

    회사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직원이 특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한 총액을 재단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부된 금액은 국내 전국 저소득계층 아동을 위해 사용되며, 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회사와 직원이 함께 후원하고 있습니다.

    *매칭그랜트 :
    개인이 낸 기부금만큼 기업에서도 후원금을 출연하는 방식의 기부 프로그램
맨위로